Meade DSI Fan

Meade Instruments의 심우주 촬영카메라 제품군인, Deep Sky Imager (DSI) 악세사리 입니다.
CCD카메라 본체를 냉각시켜 좀 더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제품입니다. 제품 설명에는 5°C정도 낮출 수 있다고 하네요. 물론 일반 CCD카메라에서 5도 낮추는 정도면 돈을 이만큼 받아먹고 장난하냐는 소리를 듣겠지만, DSI-IV본체가 주위 기온보다 40~45°C정도 낮게 유지되기 때문에 이걸 장착하면 더 낮출 수 있다는 소리가 됩니다. 대략 3만원 정도 합니다.

제품은 냉각팬과 배터리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터리는 AA 8개가 들어갑니다
(1.5V x 8 = 12.0V)
뭐 개인적으로는 두 가지가 걱정인데요, 첫째 충전용 배터리는 1.2V가 기준전압이라 8개를 연결해도 9.6V밖에 되지 않습니다. 다시말해 12.0V의 1차전지를 쓰지 않으면 전압차가 2.4V나 되어서 제대로 작동할 지 의문입니다. 두번째 걱정은 모든 천체망원경 장비는 어떻하든 진동을 줄이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하는데 이 제품은 진동을 유발하는 팬이 있으니 어찌될 지 걱정이군요.

근데 웃긴것은.. 이보다 먼저 출발한 카메라 본체는 아직 도착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. 분명히 12일 전에 한국으로 출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소식이 끊겼습니다. 최근에 EMS로 배송되었는데도 40일 걸린 경험이 있어서 좀 더 기다려 보겠지만, 그래도 가격이 비싼 제품이라 걱정이 많습니다. 1.2kW배터리 팩과 함께 어서좀 오면 좋겠네요. 관세도 내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말입니다.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-동일조건변경허락 4.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